종목소개 1 페이지

  • 로그인  |
  • 회원가입
  • FAQ
  • 사이트 내 전체검색
종목소개
  수강신청   >  종목소개


건강밴드

건강밴드 BAND HEALTH

밴드운동은 밴드의 탄성을 이용하여 실시하는 운동으로, 근력, 유연성 증진에 효과적이다.
체조와 함께 건강한 일상생활을 여위할 수 있도록 활력을 주는 시간, 체조를 하면서 건강에 대한 인식도 새롭게 하고 건강에 대한 자신감도 회복할 수 있다.


다이어트댄스

다이어트댄스 DIET DANCE

기존에도 다이어트 댄스라는 명칭은 존재하였지만 댄스 다이어트와 동의어로 쓰이는 등 그 독자적인 개념 정립이 되어있지 않거나 모호한 것이었다.
과학적이고 체험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날씬하고 탄력있는 몸매를 위하여 신체의 각 부위별 특성에 맞게 만들어진 다이어트를 위한 전문적인 댄스이다.


요가

요가 YOGA

요가는 명상과 호흡, 스트레칭 등이 결합된 복합적인 심신 수련 방법을 말한다.
고대 인도에서부터 전하여 오는 심신 단련법의 하나. 자세와 호흡을 가다듬는 훈련과 명상을 통하여 초자연적인 능력을 개발하고 물질의 속박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늘날에는 건강 증진, 미용 따위를 목적으로 한다.


라인댄스

라인댄스 LINE DANCE

라인댄스(Line dance)는 “여러 사람이 줄을 지어 추는 춤, 즉 선무(線舞)를 말하는데 파트너 없이 일정한 박자에 맞춰 사방을 돌며 추는 댄스이다. 스텝이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으로 활발히 보급되고 있다.


에어로빅

에어로빅 AEROBICS

에어로빅댄스는 에어로빅 운동과 같은 취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경쾌한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면서 에어로빅 운동의 효과를 얻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무용을 위한 것이 아니고 건강을 위한 신체적성의 한 방법으로서 구성된 것이므로 춤을 추지 못하는 사람을 위하여 아주 쉽게 단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골프

골프 GOLF

골프는 최대 45.93g의 작은 공을 클럽[골프채]로 쳐서 홀 안에 집어 넣는 스포츠로, 상대방보다 적은 타수로 공을 홀에 넣기만 하면 이기는 경기이다.
얼핏 생각하기에 매우 단순해보이지만, 골프는 경기내내 예측할 수 없는 장애물에 맞닥뜨려야 한다는 점에서 인생과 닮아 있다.


탁구

탁구 TABLE TENNIS

탁구는 가로 152.5cm 세로 274cm의 “탁구대에서 작고 가벼운 공을 라켓으로 주고받으며 경쟁하는 경기로, 좁은 장소에서 적은 인원이라도 언제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라켓 스포츠”이다.
운동 자체가 별로 과격하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종목이다.


폼롤러

폼롤러&필라테스 FORM ROLLER & PILATES

폼 롤러는 원통형 모양의 도구로서 자가근막 이완법으로 스트레칭 할 때 주로 사용되며, 목표 부위에 폼 롤러를 위치시키고 폼 롤러를 통해 압력이 가해지도록 한다. 그 외에 스트레칭 시 정확한 자세의 유지를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배드민턴

배드민턴 TABLE TENNIS

배드민턴이란 영국의 지명으로 인도의 푸나라는 놀이에서 유례되어 시작된 경기종목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장소에 따라 쉽게 또는 격하게 할 수 있는 경기로서 가로6.1m 세로13.4m 경기장에서 네트를 사이에 두고 라켓으로 셔틀콕을 넘기는 경기입니다.


유아체육

유아체육 TABLE TENNIS

유아기와 아동기 사이에 있는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체육으로서 때로는 유아도 포함해서 초등학교에 입학할 때까지의 유아 체육을 가리다. 유아는 각각 본능적으로 활동 의욕을 가지고 항상 놀이의 형식으로 신체적 운동을 행하고, 이에 의해서 연습•학습 등이 행하여지며 신체의 발달과 발육이 된다. 그러나 이러한 자연 발달에만 맡겨 둔다면 때로는 불충분한 경우가 있으므로 특별한 체육 방법을 고려할 필요가 생기게 된다. 그래서 나타난 것이 유아의 체육이다.


유소년 축구

유소년 축구 TABLE TENNIS

유아기와 아동기 사이에 있는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체육으로서 때로는 유아도 포함해서 초등학교에 입학할 때까지의 유아 체육을 가리다. 유아는 각각 본능적으로 활동 의욕을 가지고 항상 놀이의 형식으로 신체적 운동을 행하고, 이에 의해서 연습•학습 등이 행하여지며 신체의 발달과 발육이 된다. 그러나 이러한 자연 발달에만 맡겨 둔다면 때로는 불충분한 경우가 있으므로 특별한 체육 방법을 고려할 필요가 생기게 된다. 그래서 나타난 것이 유아의 체육이다.


타바타&밴드

타바타&밴드TABATA & BAND

타바타 운동은 기본은 20초 운동, 10초 휴식을 8번 반복하는 고강도 근력, 유산소운동이다. 그리고 밴드 운동은 밴드의 탄성을 이용하여 실시하는 운동으로, 근력, 유연성 증진에 효과적이다. 체조와 함께 건강한 일상생활을 여위할 수 있도록 활력을 주는 시간, 체조를 하면서 건강에 대한 인식도 새롭게 하고 건강에 대한 자신감도 회복할 수 있다.


검도

검도Ken-do

검도의 경기 방법은 같은 죽도의 길이와 무게로 가로 세로 9~11 m 이내의 정사각형 마루 또는 평탄한 지면의 경기장에서 2점을 먼저 내면 승리하는 경기이다. 작은 점수에 승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상대를 계속 주시하여 높은 집중력이 필요하며 순발력과 민첩성, 심폐지구력을 요하는 운동이다.


상단으로

[37832] 경북 포항시 남구 희망대로 810 (대도동 313-1) 대표전화 054)272-7330 | 팩스 054)281-7330
Copyright © 2017 Pohang Sports Academ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