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상식 > 일정표

  • 로그인  |
  • 회원가입
  • FAQ
  •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일정표
  소개   >  일정표


치아 상식 (05/20 ~ 05/23)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사 작성일24-05-20 15:30 조회21회 댓글0건

본문

임플란트 가격은 약 200-300만원 수준으로 아직은 비용이 부담이 되는 치료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식립을 통하여 여러분은 가장 자연치에 가까운 형태의 새 치아를 갖게 되며, 여러분의 남은 수명을 따져 보았을 때 일반적인 보철물의 교체에 들어갈 비용을 생각한다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더 이익이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간단히 말씀 드리면 본래 자신의 치아가 다시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물론 금속구조물이므로 충치는 생기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닦기를 소홀히 하거나 너무 무리한 힘이 가해지는 음식을 많이 먹거나 이 갈이 등의 습관이 있을 경우는 풍치가 생긴 치아처럼 임플란트 주변 잇몸 뼈가 녹아 내리면서 빠질 수도 있습니다. 관리를 잘 하실 경우 임플란트의 수명은 영구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단, 임플란트 상부에 올라가는 보철물(치아부분)은 소모품의 개념입니다. 닳거나 깨지면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물론 이런 경우 하부에 있는 임플란트는 그대로 두게 됩니다.

임플란트 수술의 성공률은 얼마나 되나요?
요즘은 임플란트 표면처리가 많이 개선되어 출시되는 거의 모든 회사의 제품이 95% 이상의 성공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믿을만한 회사의 제품을 시술 받으신다면 실패하는 경우는 거의 드물며, 만에 하나 실패한다고 하더라도 일정기간이 지난 후에 재수술을 받으시면 됩니다. 연치과 네트워크는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외산 임플란트를 시술하고 있으며 가격적인 면 때문에 사용 되어지는 국산 임플란트도 현재 출시된 제품 중 가장 오랜 데이터를 갖고 있는 회사의 제품을 시술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과정은 많이 아픈가요?
수술은 국소마취 하에서 진행이 되며 마취가 된 후에는 약간의 진동을 느끼실 뿐 별다른 통증은 느끼실 수 없습니다. 마취가 풀리면 수술부위가 부어 오르며 2-3일간 얼얼한 정도의 통증이 지속되지만 미리 처방해 드린 약을 드시면 일상생활을 하시는데에는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수술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치과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현재는 1치아를 심는데 드는 비용은 약 200-300만원 수준으로 아직은 비용이 부담이 되는 치료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식립을 통하여 여러분은 가장 자연치에 가까운 형태의 새 치아를 갖게 되며, 여러분의 남은 수명을 따져 보았을 때 일반적인 보철물의 교체에 들어갈 비용을 생각한다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더 이익이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나이에 관계없이 시술 받을 수 있나요?
임플란트 수술은 나이와 별로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나이보다는 환자분의 건강상태가 더 중요합니다. 아무리 나이가 많으신 분이라도 전신질환이 없이 건강하고 잇몸 뼈가 튼튼하다면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성장이 아직 끝나지 않은 경우는 성장 종료 후에 수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수술 후 담배와 술은 끊어야 하나요?
여러가지 의견들이 많지만 최소 수술 전, 후 1주일간은 술, 담배를 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수술 초기에는 알코올과 고열의 담배연기는 상처부위의 치유를 지연시키고 세균감염을 일으킬 확률이 높아집니다.

당뇨환자도 임플란트 할 수 있나요?
혈당이 잘 조절되고 있으신 분이라면 임플란트 수술을 받으시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고혈압, 심장질환 등이 있으신 분도 약물로 조절이 잘 되는 경우라면 다니시는 내과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 후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하기 힘든 경우의 전신질환으로는 최근에 심근경색이 있으셨던 경우, 면역결핍증, 진행중인 암환자, 혈우병, 백혈병 등의 심각한 혈액질환 등이 있습니다.

임신 중에도 임플란트 할 수 있나요?
이론적으로는 임신 중에도 모든 치과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굳이 어떤 일이 일어날 지도 모르는 상황을 만들 필요가 있을까요? 선생님들 마다 생각의 차이가 있겠지만 응급치료(생명에 위협을 주는 상황뿐만이 아니라 치과치료를 받지 못해 생기는 통증과 스트레스가 태아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경우를 포함 합니다.)의 경우는 임신 2기(4개월-6개월)중에 받으시는 편이 좋고, 응급이 아니라면 출산 후로 치료를 미루시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턱뼈(잇몸 뼈)가 안 좋은 경우는 임플란트를 할 수 있나요?
임플란트를 심기 위해서는 턱뼈의 양과 질이 모두 중요합니다. 수술기법이 과거와 달리 많이 발전하여 임플란트를 심기 힘들 정도로 턱뼈가 없는 경우는 이제 드물게 되었습니다. 적절한 자가골(환자분 본인의 뼈)과 인공 뼈 이식술을 통해 대부분의 경우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합니다. 단 치유기간은 보통의 경우보다 3-4개월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하고 피해야 하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거칠고 질기고 단단한 음식을 즐겨먹는 편입니다. 임플란트 상부에 올라가는 보철물을 만들 때에도 이런 점을 고려하여 제작해야 합니다. 자연치아는 미세한 인대구조가 잇몸 뼈와 치아뿌리 사이에 연결되어 충격흡수 기능이 있지만 임플란트는 이런 구조가 없으므로 너무 단단한 음식을 드시거나 무리하게 사용하면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상부 보철물의 파절, 상부 보철물과 임플란트를 연결하는 나사의 풀림이나 파절, 드물게는 뼈 속에 심겨진 임플란트 자체가 부러지기도 합니다. 일상적인 식사를 하시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너무 과도한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37832] 경북 포항시 남구 희망대로 810 (대도동 313-1) 대표전화 054)272-7330 | 팩스 054)281-7330
Copyright © 2017 Pohang Sports Academy. All Rights Reserved.